멘토 칼럼

|  뷰티멘토 칼럼

조회 수 652 추천 수 45 댓글 0

[권홍] 성공의 첫걸음

 

누구나 성공은 하고 싶어하지만 아무에게나 허락해주지는 않는 것 같다. 그렇다고 특별한 사람에게만 허락하는 것도 아니다. 한 어린이가 태어나서 성장하는 과정에 많은 것을 체험하고 깨닫고 배우고 성장하면서 인생은 어디론가 향하고 있다.

성공하려면 먼저 포기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다. 원래 인간은 편하고, 재미있고, 달콤한 것들을 추구하는 본능을 누구나 가지고 있다. 나만 특별히 편하고 재미있는 것이 좋고, 달콤한 것이 좋은것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면 남들도 똑같이 좋아한다. 

성공을 하고 싶다면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포기해야 한다. 그리고 성공하기 위한 절실한 마음이 있어야 하며 왜 꼭 성공하고 싶은지 누구보다 간절한 마음이 있어야 한다. 간절한 마음이 있을 때 성공을 위해 포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가?

게으름, 이기주의를 극복해야 한다. 배워야 할 것들이 너무 많다. 기술, 경영, 인간관계, 상식, 리더쉽 등등이 많다. 다 시간이 필요하다. 

사람을 만나서 듣던, 세미나를 가던, 교육을 받던, 책을 읽던 우리는 시간과 정성을 투자해야 한다.

투자할 의지가 없다면 성공 자체를 생각도 하지 말고 쳐다보지도 말고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잘 살 궁리만 해야 한다.

또 성공했는데 그 성공한 사람이 자신밖에 모르고 남들을 자신을 위해 헌신할 존재로만 생각한다면 그 성공은 부정적 요소가 많다.

성공하므로써 많은 사람이 그 사람 때문에 행복해져야 하는데 반대로 불행해진다면 성공이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성공은 자신도 행복하고 상대방에게도 행복을 줄 수 있어야 진정한 성공자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남이 나 때문에 행복하다면 본인을 비롯해 관계된 사람들이 얼마나 행복하겠는가. 상상해보면 흐뭇하지 않을까?

이런 것이 나와 상관이 없다고 한다면 성공해서는 안될 사람이 되는 것이다.

우리의 성공 목표는 나와 이웃을 행복하게 만드는 목표의식이 확실히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어떤 힘든 부분이 있을 때 나만의 일이다라고 생각하면 쉴 수 있는데 나의 문제가 전체의 문제라고 인식하면 우리는 보다 열심히 일을 하며 집중할 수 있다. 또한 남들도 나를 도와주게 되어 그 어떤 일을 성취하기가 보다 쉬워질 수 있다.

성공은 내가 어떤 생각을 갖고 성공하려고 하는가의 동기부여가 중요하다. 그것이 가족이 됐건 사회이건 종교이건 나라이건 간에 성공할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라고 물었을 때 확실히 대답을 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대답이 많은 사람에게 진실과 감동을 줄 수 있으면 우리는 벌써 성공의 절반은 온 것이다.